토익 기출 문제 빅데이터 기반
통계학적 분석으로 적중률 높여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시원스쿨이 만든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 ‘시원스쿨LAB(랩)’이 최근 10년간의 토익 어휘 문제를 완벽 분석해 출제 문제 적중률을 높인 ‘빅토익 VOCA’를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원스쿨랩의 ‘빅토익 VOCA’는 토익 시험에서 어휘 문제에 어려움을 느끼는 수험생들을 타깃으로 기획된 토익 수험서다. 토익 990점 78회 만점자, 토익계 스타강사 출신 연구원, 미국 및 호주의 명문대학원 출신 영어 테스트 전문가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영어시험 연구원들이 직접 도서 개발에 참여했다.

‘빅토익 VOCA’는 10년간 출제된 8400여개의 토익 5&6파트 문항을 완전 분석해 가장 많이 출제된 표제어 1200개와 빈출 어휘 800개를 수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모든 표제어가 100% 기출 정답 단어로만 구성되어 있고, 각 단어마다 출제 빈도를 별표로 표시함으로써 많이 출제된 중요한 단어들만 속성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토익 점수를 높여야 하는 수험생들의 학습 시간과 부담을 훨씬 줄여준다는 평가다.

‘빅토익 VOCA’를 기획한 시원스쿨영어연구소 신승호 부소장은 “토익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 봄으로써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패턴이나 단어, 문장 등에 익숙해져야 한다”며 “이번에 출간한 빅토익 VOCA는 토익 시험에 출제됐던 모든 단어와 어휘, 문장 등을 빅데이터화 해, 예상 출제 문제를 과학적으로 뽑아 적중률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지난 13일 치러진 정기 토익시험에서 파트 5&6 중 순수 어휘 문제 19문항이 모두 적중했으며, 파트 7 동의어로 출제된 문항도 모두 맞췄다. 이번 시험이 다소 쉬웠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앞으로 매 시험에서 최소 70% 이상의 적중률을 보일 것이라고 시원스쿨랩 측은 예상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빅토익 VOCA’에 토익 어휘 실전 TEST 20회분과 무료 동영상 해설 강의와 교재를 그대로 녹음한 무료 MP3 오디오북을 함께 제공한다.

시원스쿨랩 관계자는 “토익 보카 교재로서는 유일무이하게 Part 5, 6, 7 문제들로 구성된 어휘 전용 실전 테스트 20회분을 제공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더 이상 어휘 문제들을 풀기 위해 RC 실전문제집을 따로 구해서 풀어볼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