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입북 임지현, 北 선전매체 또 등장… “납치설은 새빨간 거짓말” (출처: 유튜브 캡처)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재입북 논란에 휩싸인 임지현씨가 대남 선전매체에 다시 등장해 납치설에 대해 거짓말이라고 말했다.

임지현씨는 18일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에서 공개한 영상 ‘따뜻한 품으로 돌아온 전혜성(임지현)-지옥 같은 남녘생활 3년을 회고’에 출연했다.

임지현씨는 납치설에 대해 “(남한 측의) 새빨간 거짓말이고 날조다”며 “일자리가 없어 돈을 벌지 못했고 고향이 그리웠다”고 재입북 배경을 밝혔다.

이어 “하나원(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에서 나가면 일자리를 찾기가 힘들다”며 “한국 사람들이 탈북자를 동물원 원숭이 보듯이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젊은 여성들은 음지 생활을 하기도 한다”며 자신도 그런 비슷한 경험이 있다면서 탈북자들이 한국사회에 정착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출연했던 방송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하게 하는 방송”이라며 “탈북자들에게 북한에 대한 존칭어도 못 쓰게 한다. 모략 방송을 직접 체험하면서 남조선 생활에 환멸을 느꼈다”고 비난했다.

한편 임지현씨는 지난달 16일 전혜성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민족끼리를 통해 공개된 영상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되였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에 등장해 충격을 안겼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