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천지일보(뉴스천지)

“적폐타령하면서 과거 정권 행태 반복”
“한미동맹 불안하기만 했고, 흔들렸다”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가 16일 취임 100일을 하루 앞둔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실망과 무능, 독선과 포퓰리즘의 100일”이라고 혹평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100일 평가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취임 이후 이른바 ‘적폐청산’에 주력한 것과 관련해 “멀리는 이승만 건국 정부에서부터 박정희 대통령의 산업화 시절을 거쳐, 최근에는 이명박, 박근혜 정부의 한 일은 대부분 적폐이고 불의였다”며 “그런 적폐타령으로 집권했지만, 정작 지난 100일을 돌이켜 보면 문재인 정권도 과거 정권의 잘못된 행태를 극복한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모든 것을 남의 탓으로 돌리면 본인들은 올바르게 해야 할 텐데, 오히려 안보와 인사, 각종 정책에서 새로운 적폐들을 쌓아 왔다”며 “이러니 ‘내로남불 100일’이라는 말이 언론과 여론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적폐청산이라는 말은 이제 정치 보복과 이념 편향, 급진과 졸속의 대명사가 됐다”며 “촛불 덕분에 어부지리 격으로 정권을 잡았더라도 집권을 한 이상 진정으로 모든 국민을 위한 정부가 되고, 국민을 통합하는 노력을 진정성 있게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그는 특히 문 대통령의 대북정책을 겨냥해 “문재인 정부 100일 동안 대한민국 안보의 근간인 한미동맹은 불안하기만 했고, 흔들려왔다”고 했다. 

이어 “북한의 핵무장이 눈앞에 닥쳐왔는데도 문재인 정권은 아직도 환상적 통일관과 그릇된 대북관, 자주파적 동맹관에 빠져있고, 대통령은 그런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의 ‘대북 운전대론’에 대해서도 “운전석은커녕 조수석도 아닌 뒷자리 신세 형국 아니냐”며 “이런 식으로 북한에 대화만 구걸하고 실질적으로는 아무런 대책도 없이 세월만 보낸다면, 소위 ‘코리아 패싱’ ‘문재인 패싱’은 머지않아 현실화될지 모른다”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곧 다가오는 정기국회에서 자유한국당은 이처럼 잘못된 정부정책, 내로남불식 정권의 행태를 막아내고, 자유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강력한 입법, 정책 투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