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1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린 2017 농업기술박람회에 농협이 참여해 전시·홍보관을 운영한 가운데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가운데)가 농협관을 순람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김병원)이 14~15일 이틀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 ‘상상! 그 이상의 농업’ 2017 농업기술박람회에 참여해 농협관을 운영했다.

농업과 새로운 농업기술에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업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농업R&D 전시·체험행사와 농업인 컨퍼런스, 일자리박람회 등 일반인들의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농업관련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렸다.

농협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국민과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미래농업과 6차산업에 대한 종합컨설팅(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과 함께 유기농 퇴비(농협흙사랑), 고품질 사료(농협사료)·비료(남해화학), 살균제·항공방제약제(농협케미컬) 등 우수기능 제품을 소개했다.

또 우수종자 최첨단 R&D 연구 실물 전시(농우바이오)와 우수 농식품 시음·시식회(농협홍삼, 농협목우촌) 등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치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과 농식품 전후방산업에 대한 전시·홍보를 했다.

아울러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한 도농협동운동인 ‘또 하나의 마을 운동’과 팜스테이 마을 홍보도 병행했으며, 행사 참여자들의 금융편의를 위해 행사장 내 NH농협은행 이동점포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이사는 “농협은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조기에 열기 위해 범농협의 역량을 결집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新성장 동력으로서 농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