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오픈한 프리미엄 침구 충전재 전문 매장 ‘듀벳바(Duvet Bar)’.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업계 처음으로 침구 충전재 맞춤매장을 선보인다. 최근 숙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본인에게 맞는 수면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에 프리미엄 침구 충전재 전문 매장 ‘듀벳바(Duvet Bar)’를 16일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듀벳바는 침구 충전재의 소재, 원단, 사이즈, 중량 등을 고객 취향대로 선택해 제작해주는 매장이다. 구스다운·덕다운·캐시미어·실크솜 등의 10여개의 충전재 소재와 인견·실크·면 등의 원단을 직접 만져보고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매장에는 전문 상담원이 상주해 소비자의 체온·수면 자세 등 전반적인 고객의 수면 환경에 맞춰 침구 충전재의 혼합율, 중량 등을 제안해 줄 예정이다.

아울러 공기를 통해 침구를 세탁하는 에어 워싱 서비스도 선보인다. 듀벳바에서 주로 취급하는 소재인 구스다운, 덕다운, 천연모 등은 일반 세탁이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털빠짐 현상 등이 발생하는 침구 특성을 고려해 구매 제품에 따라 연 2회 충전재 무료 리필서비스도 마련했다.

현대백화점 윤명렬 침구 바이어는 “최근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편안한 숙면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능성 침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 취향을 선도하기 위해 듀벳바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백화점의 구스다운·덕다운 등 프리미엄 침구 매출은 2015년 10.4%, 2016년 14.5%, 2017년(1~7월) 15.2%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침구 충전재도 과거 목화솜·일반솜 등에서 구스·양모·알파카·캐시미어 등으로 고급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듀벳바 오픈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스노우 구스필로우’ 2개를 70% 할인된 가격인 5만 9000원에, 구스온타퍼(Q)를 58% 할인한 29만원에, 헝가리산 ‘구스 다운 듀벳(Q)’을 48% 할인한 49만원에 판매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