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 2주기 추도식. (제공: CJ그룹)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고(故) 이맹희 명예회장 추도식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CJ그룹에 따르면 14일 오전 경기도 여주시 연하산 선산에서 열린 추도식에는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 손경식 회장 등 가족과 친인척, 그룹 주요 임원 등 40여명이 이 명예회장의 2주기 추도식에 참여했다. 지난해 참석했던 조동혁 한솔그룹 명예회장과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 등 범삼성家의 참석은 없었다.

이날 처음으로 추도식에 참여한 이 회장은 참석자들에게 “장자로서 도리를 다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자식을 대신해 여기 계신 분들이 저 대신해 아버지 가시는 길을 돌봐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장은 2015년 8월 14일 이 명예회장이 지병으로 별세했을 당시에도 검찰에 구속된 데다 희귀병인 선천적 질환 샤르코마리투스(CMT)에 의한 건강상 문제로 빈소를 지키지 못했다. 그를 대신해 이채욱 장례위원장(CJ 부회장) 등 CJ 임직원들이 빈소를 챙겼다. 지난해에는 8월 12일 특별사면 됐지만 건강악화의 이유로 1주기 추도식도 참석하지 못했다. 지난해엔 장남인 이선호 CJ그룹 부장이 가족 대표로 참석해 추도식을 진행했다.

추도식 후 경영진과의 식사자리에서는 “선대회장과 명예회장이 강조해 온 ‘사업보국’의 정신을 이어가야 한다”며 “좁은 땅덩어리, 가난한 나라에서 이 땅의 경제인들은 고생이 많았지만 그 길만이 우리의 살길이어서 멈출 수 없다”는 명예회장의 뜻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은 추도식 참석에 이어 내달 18∼20일(현지시간)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케이콘(KCON) 2017 LA’ 현장방문 등을 위해 조만간 미국으로 떠날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17일에는 CGV용산아이파크몰점을 직접 찾는 등 현장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제사는 이날 저녁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치러지며 가족들만 참석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