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김치냉장고 한달 빨리 출시 “대기수요 선점”
동부대우전자, 김치냉장고 한달 빨리 출시 “대기수요 선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부대우전자가 이달 출시한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첫 1등급 김치냉장고 클라쎄 선봬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국내 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를 선보이며 김치냉장고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한 달 전력 소비량이 8.7kwh/월에 불과한 2018년형 초절전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8.7kwh/월은 동급제품 대비 최대 40% 낮은 소비전력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제품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강화한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에 맞춰 출시되는 첫 1등급 김치냉장고 제품이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1년 내내 쉼 없이 작동하는 대표적인 생활가전으로 전력 소비량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화된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를 채용했다.

이 제품은 1도어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리터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대비 1/4 보다 작은 크기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으로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계절에 맞춰 세컨드 냉장고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PETG) 투명 김치용기인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 소비자가 냉장고 문을 열고 내용물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용기 뚜껑을 열거나 외부에 표시를 해두는 번거로움을 없앴고 김치의 보관량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이번 신제품은 플로라인 메탈, 메탈 실버, 스페이스 실버 컬러를 적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동부대우전자가 8월 초에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앞세워 김치냉장고 대기 수요를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에 102리터 소형 스탠드형 5개 모델과 함께 117~216리터 뚜껑형 제품 5개 모델을 출시했으며, 다음 달에 스탠드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가격은 스탠드형 제품 60만원대, 뚜껑형 제품 50만~70만원 수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