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병수 부산시장.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부산=김영일 기자] 엘시티 게이트 등 연루 의혹이 불거진 서병수 부산시장에 대해 특검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지역 시민사회단체, 부산지역 공직자에 이어 정계로 번지고 있다.

지난 4일 정의당 부산시당의 성명 발표와 5일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의 논평 발표에 이어 6일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도 특검 요구의 목소리에 동참했다.

6일 자유한국당 강효상 대변인은 지난 대선을 앞둔 당시 여야 4당 원내대표가 부산 엘시티 특검법을 도입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한 사실을 들어 “대선이 끝난 지 3개월이나 지났음에도 아직 감감무소식”이라고 지적하며 “우리 당은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이 요구되는 고위 공직자와 정치인들이 부정 금품 수수를 하고 이권을 약속하는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정의당 부산시당도 지난 4일 “최근 법원은 허남식 전 부산시장 징역 3년, 서병수 부산시장의 측근들에게도 무거운 실형의 선고를 내리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특검을 도입해 한 점 의혹 없이 비리를 모두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5일에는 바른정당이 논평을 통해 “이 정도 선에서 엘시티 비리 사건이 덮인다면 국민의 따가운 시선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당장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난 4일 부산지방법원 형사5부(심현욱 부장판사)는 엘시티 시행사 이영복(67, 구속기소) 회장에게 현금 5000만원을 받은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정치자금법 위반 등)로 기소된 배 의원의 선고 공판에서 징역 6년과 벌금 1억원을 선고했다.

앞서 재판부는 엘시티 금품 비리로 기소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에게 징역 3년 6월을, 정기룡 전 부산시장 경제특보에게 징역 2년을 각각 선고했다. 뿐만 아니라 허남식 전 부산시장에게 징역 3년, 현 서병수 시장의 측근인 김모(전 포럼비전부산 사무처장)씨에게 1년 6개월의 선고가 내려진 바 있다.

배 의원의 중형 선고로 검찰이 기소한 엘시티 비리 관련 몸통 이영복 회장을 제외한 정·관계 인사 전원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지역정치권,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검찰 수사가 미진과 관련 핵심인물인 서병수 부산시장의 연관성을 거론하며 특검을 꾸준히 요구하고 있어 검찰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