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끝난지 3개월, 침묵 말라”
“공직자·정치인 적폐 청산돼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6일 부산 엘시티 비리 사건에 대한 유죄 판결이 잇따르는 것과 관련해 특검법 도입을 촉구하고 나섰다. 

엘시티 비리 사건은 부산 해운대 엘시티 건설 부지 확보와 개발 인·허가 등 사업 특혜를 위해 시행사 측이 정관계 인사를 상대로 수백억원의 비자금을 운영한 로비 사건이다. 

강효상 대변인은 지난 3월 검찰의 중간 수사 결과 발표가 미진하다는 평가에 따라 여야 4당 원내대표가 부산 엘시티 특검법을 도입하기로 원칙적으로 합의한 사실을 들어 “대선이 끝난 지 3개월이나 지났음에도 아직 감감무소식”이라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적폐 청산을 강조해온 문재인 정부는 출범 이후에도 유독 이 특검 문제엔 침묵을 지키고 있다”며 “여론에 민감한 정부가 유독 엘시티 비리에 대한 특검에는 여야 합의와 국민의 목소리에 따르지 않아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이어 “일부에서 제기하는 것처럼, 자유한국당이 엘시티 특검법 도입에 소극적이라는 주장은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우리 당은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이 요구되는 고위 공직자와 정치인들이 부정 금품 수수를 하고 이권을 약속하는 적폐는 청산돼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했다.

그는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엘시티 비리에 대한 조속한 특검 추진을 촉구한다”며 “지금이라도 문재인 정부는 엘시티 비리 특검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고, 여야는 기존에 합의한 특검법 도입을 조속히 이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