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혜림 기자] 디자인을 전공하고 ‘레인보우’라는 이름으로 싸이월드 배경 이미지 디자인 활동을 했던 정은혜 작가가 오는 9월 29일까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 휴맥스 아트룸에서 첫 개인전 ‘나의 시가 시작되었다’를 연다.

“자신을 탐구하는 여정 속에 있다”는 정은혜 작가의 처음 작업은 고향인 경주를 배경으로 한다.

이 전시는 정은혜 작가가 순수 미술을 시작하게 된 배경과 현재의 작업을 보여준다.

전시되는 작품들은 작가로서의 시작을 모색하며 진행한 다양한 실험들의 결과물이다. 하지만 단순함과 고요함이라는 작가의 특징을 공통적으로 나타낸다.

이번 전시에서 정은혜 작가는 관찰을 기반으로 불필요한 요소를 제거하고 의미를 함축한 ‘시’와 같이 간결하지만 본질을 드러내는 작품을 선보인다.

아이들의 초상화를 자기만의 스타일로 풀어낸 ‘Bird&Fish’ 프로젝트와 자연보다 인간의 몸이 아름답다고 생각을 그림으로 옮긴 인체시리즈까지 총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주최 측은 이번 전시와 함께 아이들을 위한 초상화 프로젝트인 ‘Bird&Fish’ 참여 신청자를 모집한다. ‘Bird&Fish’는 아이들의 눈이 새와 물고기를 닮았다고 생각하며 붙인 이름으로 초상화를 모아 전시하는 프로젝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