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행정 6급 행정실장이 계약업무에 대한 강의를 하고 있다. (제공: 천안교육지원청)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임완묵) 학교행정지원단 동아리 ‘계약공방’은 천안지역 초·중·고 교육행정직 공무원 36명의 회원이 모여 학교현장에서 어렵게 느끼는 계약업무에 대한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2016년도에 조직하여 올해 2년째 활동하고 있다.

계약공방은 계약분야별(학교중심의 용역·물품·공사계약, 개정된 계약법 등)로 교육행정 7급 이하 후배 공무원들이 부담 없이 계약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월 1회 교육행정 6급 행정실장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후배 공무원들에게는 계약업무 역량강화 기회가 됨은 물론 선배 공무원들에게는 강의 자료를 만들고, 강의하면서 자기역량 개발의 기회가 되고 있어, 회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동아리에 참가할 수 있는 동기유발의 프로그램이 되고 있다.

강의 후 진행되는 질의·응답, 학교 현장의 애로점 및 사례들을 공유하며 해결방안을 찾는 시간은 열띤 토론의 장으로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많아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2017년도 계약공방 동아리 활동은 오는 11월까지 진행되며 계약연수는 물론 봉사활동, 계약업무 매뉴얼 제작 등의 업무를 계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