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하농원, 1박 2일 가족 캠핑 프로그램 ‘농부와 함께하는 낭 만캠핑’에 참여한 한 아이가 수확한 작물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상하농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전북 고창의 농어촌 테마공원인 상하농원(대표 박재범)이 오는 17일부터 자연 속 농원에서 여름날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농부와 함께 하는 낭만캠핑’을 진행한다.

‘농부와 함께 하는 낭만캠핑’은 오는 17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목~금에 걸쳐 1박 2일로 총 3회 진행되는 여름방학 특집 가족캠핑행사다. 아웃도어 브랜드 마운티아와 함께 하는 이번 캠핑은 다채로운 ‘팜핑(농장:Farm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팜핑’의 의미 그대로 아이들이 옥수수, 토마토, 허브 등 농작물을 수확하고 상하농원 공방의 건강한 식재료로 캠핑을 즐기도록 한다.

또한 방학 중 체험학습 활동이 숙제로 주어지는 초등학교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도 있다. 상하농원에서 기른 허브를 이용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와 고창 3대 특산물인 복분자와 민트를 활용한 ‘복분자 모히또 만들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 색다른 체험 활동으로 도시 생활에 익숙한 어린 자녀를 둔 가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하농원의 인기 체험 교실인 소시지 체험과 송아지 우유주기 등 여름방학 기간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의 종류를 넓힐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신청자 모집은 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상하농원 내 마켓 이용 영수증과 함께 작성한 신청서를 응모함에 제출하면 된다.

2016년 4월 개장한 상하농원은 ‘짓다, 놀다, 먹다’를 테마로 조성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이다. 상하농원은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농원 속 체험교실, 동물농장, 공방, 파머스마켓, 레스토랑 등 건강한 먹거리와 깨끗한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다양하게 구비돼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