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핀테크 인재 채용… 카카오뱅크, BNK부산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 핀테크 인재 채용… 카카오뱅크, BNK부산은행, 우리은행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공: 인크루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금융과 IT의 융합이 본격화되면서 인터넷전문은행의 열풍 또한 거세지는 모양새다. 핀테크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IT 분야 인재 채용에 적극 동참한 은행권의 반응 역시 구직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가 카카오뱅크, BNK부산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 핀테크 인재를 모집하는 기업들의 소식을 전한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에서 개발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카카오뱅크에서 모집하는 직군은 ▲고객 정책 기획/운영 담당자 ▲데이터 엔지니어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데이터 웨어하우스/ETL 엔지니어 ▲기술기획 개발자 ▲플랫폼기술 서버 개발자 등 6개 분야다.

이 중 고객 정책 기획/운영 담당직은 카카오뱅크의 회원 및 고객 정책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일로, 은행 등 금융권의 고객 정책 기획 운영 경험자나 고객 분석 CRM 기획/운영 경험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데이터 엔지니어,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데이터 웨어하우스/ETL 엔지니어는 입사 후 빅데이터 부서에서 동명의 프로젝트를 맡는다. 주요 업무로는 Hadoop 클러스터 및 Ecosystem 운영(데이터 엔지니어), 자체 개발 솔루션의 웹화면 개발(웹 프론트엔드 개발자), 빅데이터 솔루션 기반 ETL 개발 및 운영(데이터 웨어하우스/ETL 엔지니어) 등이 주어진다.

기타 모집 직무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나 전반적으로 지원 직무와 관련한 최소 3년 이상의 경력을 요한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채용은 입사지원>서류지원>실무진 1차면접>임원진 2차면접>연봉 및 처우협의>영입확정 순으로 진행되며, 적격자를 선발할 때까지 카카오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을 받는다.

◆BMK 부산은행

BNK 부산은행에서 디지털분야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BNK 부산은행의 이번 채용은 ▲인공지능 신사업 기획 및 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 ▲빅데이터 신사업기획 및 데이터분석/시각화 총 4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직무별 지원자에게는 최소 2년 이상의 실무 경력이 요구된다.

‘인공지능 신사업 기획 및 서비스개발’ 직군에서는 머신(딥)러닝 전공자, 컴퓨터/통계/수학 계열 전공자 등을 선발하며 석/박사 학위 취득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자연어처리 전공자/ML 전공자라면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가’에 도전해보자. C언어, JAVA, Python 프로그램 능력 등이 요구되며, 석/박사 학위 취득자는 우대한다. ‘빅데이터 알고리즘 분석’ 지원자에게는 데이터 분석 및 모형/알고리즘 개발능력과 인공지능 및 딥러닝 구축/운영의 경험을 요구하며, 통계/수학/경영정보/산업공학/컴퓨터 전공자에게는 가점이 있다. ‘빅데이터 신사업기획 및 데이터분석/시각화’ 직무 지원자에게는 빅데이터 분석 경험치를 통한 서비스 기획 경험,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경력 보유, 텍스트마이닝 경험 등을 요구한다. 때문에 통계/수학/경영정보/산업공학/컴퓨터 관련 분야 전공자를 선호한다.

‘빅데이터 플랫폼, 분석/솔루션운영’은 DW/Mart, EAI/ETL, Hadoop/Hive/Pig/MR/Spark, SAS/BI/Visualization/TA Tool 사용 가능자를 우대하며, 플랫폼 서비스 구축 및 관리 경력이나 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운영 경험, 빅데이터 IT 거버넌스 수립/관리 경험 등을 요구하니 참고하자.

채용은 서류전형>면접>채용검진/인성검사>최종합격자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1일 (금)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 2017년 디지털금융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은 ▲Digital BM 발굴 ▲AI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 싸이언티스트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블록체인 코디네이터 총 5개 분야에서 시행한다. 학력, 전공 및 연령은 불문하나 최소 1년 이상의 관련 경력을 요구한다.

‘Digital BM 발굴’은 최신 디지털 트렌드, 핀테크 등의 이해도 우수자를 선발하며, IT 신사업 추진 경험자를 우대한다. ‘AI 서비스 개발’은 컴퓨터/통계/수학 계열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우대하며, 서비스분석, 설계 수행 유험자를 선발한다.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코디네이터’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 경력 보유자를 우대하며, 핀테크 프로젝트 경력보유자를 선발한다.

채용은 서류전형>1차면접>2차면접>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23일(수)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신한데이타시스템

신한데이타시스템에서 2017년 4분기 경력직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AI(인공지능알고리즘, 분석/예측 모델링, DB, Interfacing) ▲빅데이터 ▲모바일(UI/UX, Web/Server, app 개발, 모바일 서비스 기획, 퍼블리싱) ▲정보보안(ADS, 정보보호체계, 모의해킹) ▲IT 개발(은행업무 개발/운영, 그룹사 개발/운영) ▲IT인프라(IT인프라 R&D, 시스템, 네트워크, DBA, 미들웨어) ▲IT운영(전산실운영) 등이며 IT운영(계약직)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최소 2년 이상의 직무 관련 경험을 요구한다.

이 중 모바일 부문에서는 하이브리드 웹앱/모바일 웹 개발 가능자를 선발하며, 금융권 업무 경험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실무진면접>임원면접>건강검진>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7일(월)까지 신한데이타시스템 채용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을 받는다.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에서 전산개발 부문을 담당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입사 시 전산개발 및 유지보수, 전산시스템 운영 환경 관리 및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지원자에게 별도의 학력이나 전공을 요구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이다. 관련전공자가 아니어도 전산개발 부문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부서에서 근무하길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영어 커뮤니케이션 가능자는 우대한다. 채용은 서류전형>실무자 면접>인·적성검사>부서장/임원 면접>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오는 15일(화)까지 당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