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천지=송범석 기자] “전략이 있는 사람은 마음가짐부터 다르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알려진 에베레스트를 뉴질랜드 힐러리 경이 정복한 1953년 즈음에만 해도 1년에 2~3명 정도만 정상에 오를 수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해마다 600명 이상이 정상에 오르고 있다. 정상에 오른 사람이 백 배 이상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

혹자는 그 이유를 장비나 체력의 발전에서 찾을 것이다. 그러나 핵심은 베이스캠프였다. 베이스캠프가 해발 3000m에서 6000m로 높아져 정상까지 이르는 시간과 거리가 단축돼 확실한 준비를 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베이스캠프에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가 날씨가 좋아지면 기회를 포착해 재빨리 오르다 보니 그만큼 정상에 오를 확률이 높아진 것이다.

공부도 마찬가지다. 철저한 준비 없이 즉흥적인 기분과 판단으로 공부하는 학생은 언제나 위태롭다. 반면 확실한 전략을 갖고 차근차근 준비를 하는 학생은 과감한 도전을 하더라도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게 된다.

이 책은 입시 전략서다. 거창하지는 않지만, 매우 체계적이다. 그동안 입시 전략 전문가로 활동한 저자는 많은 학생들을 진학시킨 생생한 경험담을 책에 그대로 담아냈다.

책은 총 4파트로 나눠져 있다. ▲파트 1에서는 입시전략을 짜야 하는 이유와 입시 전략에 필요한 기본 지식 설명 ▲파트 2에서는 실제 입시 전략을 짜는 기법 ▲파트 3에서는 입시 전략의 실천 ▲파트 4에서는 입시 전략 사례를 통한 학년별 점검 사항을 소개하고 있다.

이규복 지음 / 사피엔스21 펴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