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시청.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안에서 3년 이상 운영 중인 우수 중소기업’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구본영)가 ‘제13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후보 신청·추천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이번 ‘천안시 기업인의 상’은 중소기업 발전·육성에 공로가 있고 산업발전에 모범이 되는 기업인·근로자, 기업지원 단체, 기관 유공자 등을 발굴해 노고를 위로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추천 대상은 천안지역에서 3년 이상 운영 중인 우수 중소기업 제조업체로 종합대상 1개 업체와 경영·기술·수출·창업 등 부문별 대상 4개 업체, 우수기업인상 5개 업체 등 5개 부문 27명을 선발해 오는 10월 17일 열리는 ‘제13회 천안시 기업인대회’에서 시상한다.

수상기업에는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천안시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 널리 홍보해 회사에 대한 대외 신뢰도를 향상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친다.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유예, 해외시장개척단 및 박람회 참가·홍보 우선지원 등의 우대시책을 추진하고 중소기업 R&D 역량강화 사업, 지식재산출원 지원 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서 우선지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근로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모범근로자와 중소기업지원기관 유공자에게는 해외 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천안시청 홈페이지에 공고된 관련 서류를 첨부해 기업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