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 노동신문은 지난 25일 ‘전승절’ 64돌을 맞아 육군, 해군, 항공 및 반항공군 장병들의 결의대회가 진행됐다고 27일 밝혔다. 북한은 한국전쟁 정전협정 체결일인 7월 27일을 ‘전승절’이라 선전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솜 기자] 미국 상원이 27일(현지시간) 북한에 대한 원유 차단 등의 전방위적 대북제재안이 담긴 북한, 러시아, 이란 제재안을 가결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상원은 이날 찬성 76표, 반대 1표로 북한, 러시아, 이란 제재안을 가결했다.

법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서명을 거쳐 법률로 확정된다.

이번 대북제재 법안은 에드 로이스(공화·캘리포니아) 하원 외교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대북 차단 및 제재 현대화법’이다.

법안은 북한의 군사와 경제의 젖줄인 원유 및 석유제품 수입을 봉쇄하고, 북한 노동자 고용 금지, 북한 선박 운항 금지, 북한 온라인 상품 거래 및 도박 사이트 차단 등의 전방위 대북제재 방안을 담고 있다.

이란에 대한 제재안은 이란의 탄도미사일 프로그램 관련 기관과 개인 제재, 이란 혁명수비대 제재, 무기 금수조치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러시아에 대해선 지난 2014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크림반도 병합, 지난해 미국 대선 개입 등과 관련해 러시아 에너지 부문과 은행, 무기 제조업체 등을 겨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