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이지영 기자] 문화·예술계 지원배제 명단인 이른바 ‘블랙리스트’ 작성·관리에 관여 혐의자들에 대한 이날 법원의 유죄 선고에 대해 27일 더불어민주당은 “사필귀정이고 인과응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날 김현 대변인은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정권 하에서 저지른 국정농단 사건을 제대로 수사해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김기춘 전 비서실장 징역3년 선고에 대해 그는 “수많은 사람을 고통 속에 빠트려 놓고도 자신의 죄를 인정하지 않은 뻔뻔한 김기춘전 비서실장은 더 늦기 전에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김기춘 전 비서실장 재직 시절에 벌어진 직권남용 사례는 이외에도 차고도 넘친다”며 “특히 최근 청와대에서 발견된 문건에 김기춘 전비서실장이 직권 남용한 사례가 속속 확인되고 있는 만큼 검찰은 신속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진우 부대변인도 “블랙리스트를 작성하여 정치적 성향에 따라 표현의 자유를 침해케 한 죄는 민주주의의 기본질서를 유린한 중죄”라면서 “이번 판결은 국정농단에 항거하며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이 일구어 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기춘 전 비서실장, 조윤선 전 문체부장관, 김종덕 전 문체부장관,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 등에 대한 법원의 유죄 선고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재판에 넘겨진 김기춘 전 비서실장, 조윤선 전 문체부장관, 김종덕 전 문체부장관, 김상률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 등에 대한 법원의 유죄 판결이 내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