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종길 안산시장(중앙)이 24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장기원 (사)안산시아파트 연합회장(왼쪽), 한찬희 ㈜파워큐브 대표이사(오른쪽)와 함께 아파트 충전인프라 구축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안산시·(사)안산시아파트 연합회·㈜파워큐브 업무협약 체결
시, 전기차 구매시 보조금 1900만원·개인용 충전기 지급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친환경 전기자동차(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아파트 충전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24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사)안산시아파트 연합회 및 ㈜파워큐브와 맺은 협약식에는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해 장기원 (사)안산시아파트 연합회장, 한찬희 ㈜파워큐브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기차 이용 확산 및 교통분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상호협력을 다짐했다.

또 이날 안산시는 홍보와 행정지원, (사)안산시아파트 연합회는 장소제공 및 주민홍보, ㈜파워큐브는 충전시설 보급 및 유지관리하는 것으로 역할을 분담했다.

현재 안산시는 전기차 구매 시 대당 1900만원의 구매 보조금뿐만 아니라 개인용 완속충전기를 무료로 지급하고 있다. 그러나 충전시설의 설치가 용이한 주택과 달리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은 주차공간의 부족과 주차면 독점과 같은 이유로 전기차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이번 충전시설은 아파트 주차장 기둥에 설치된 콘센트에 위치확인 표시(RFID태그)를 붙여 충전하는 방식으로 설치를 위한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고 기존 220V 콘센트만 있으면 주차장 내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 입주자의 전기차 이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친환경 전기차 보급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안산시는 총가구수 26만 5234호 가운데 약 36%인 9만 3859호가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이번 휴대용 충전인프라 구축 협약체결은 친환경 전기차 확대보급의 선구자로서 청정도시 안산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환경생태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안산시 환경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