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0일 IBK기업은행과 기업은행 본사에서 ‘중소기업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성장 협력대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H와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7월 10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350여개 중소기업에게 저리의 융자 지원을 시행했다. 이에 대한 중소기업의 호응도가 높아서 추가로 1000억원을 증액해 총 2000억원의 상생펀드를 조성하게 됐다.

대출대상은 LH 협력기업 중 성장가능성이 높거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 및 경상남도 소재 유망 중소기업이 우선 지원대상이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5억원까지로 IBK기업은행의 대출심사를 거쳐 금융지원을 시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성장잠재력이 크고 우수한 기술이 있으나 자금부족으로 시설확충 및 인력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활력을 불어 넣음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상우 LH사장은 “LH는 신정부의 더불어 성장기조에 발맞춰 중소기업 직접지원 확대 및 다양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이 히든 챔피언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제품개발부터 회사운영 및 시설 자금까지 지원하는 중소기업 토탈 지원체계가 한층 강화됐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