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후보자가 19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방송통신 분야는 지금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언론의 자유와 독립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이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사랑이 회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효성 후보자는 이를 위한 몇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이 후보자는 “방송의 자유와 독립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방송뿐 아니라 공중, 정부라는 세 주체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 그 과정에 시민사회의 참여확대를 유도하는 등 방송정상화의 촉진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또 방송통신서비스 이용자의 권익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인터넷 게시물 차단조치에 대한 제도개선, 통신비 부담 완화를 추진하고 사업자의 불합리한 이용자 차별행위는 엄격하게 제재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방송통신,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대형 방송통신사업자와 중소사업자 간 공정한 거래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했다.

이 후보자는 “개인정보, 위치정보 침해 등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 가겠다”면서 “국가 간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지원, 새로운 방송콘텐츠 시장 개척, 방송광고 및 협찬 제도 개선 등을 통해 방송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국내 유일의 여야 합의제 행정기관인 방송통신위원회가 그 설립 취지와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며 전문 규제기관으로서 방통위의 위상정립을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