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박범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이 “박근혜 정부가 7.4조원의 차세대 전투기 구매에 군사통신위성까지 유상으로 협상하고도 무상으로 은폐한 행위는 국민을 기만한 것” 이라며 감사원의 철저한 감사를 촉구했다. 

황찬현 감사원장은 “박근혜 정부 당시 차세대전투기 구매하면서 군사통신위성을 유상으로 협상하고도 무상으로 은폐한 행위에 대해 감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8일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감사원 업무보고에서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의 “오늘 보고사항에는 없지만 FX 사업도 감사하고 있죠?” 라는 질의에 대해 황찬현 감사원장은 “그 부분 중에 절충교역 부분을 살펴보고 있다”고 답변했다.

‘절충교역’이란 외국산무기를 구매하는 대신 관련 기술을 이전받거나 국산무기 및 부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하는 교역형태이다.

박 의원은 “차세대 전투기를 F-15에서 F-35로 변경하면서 박근혜 정부는 록히드마틴사로부터 군사통신위성을 무상으로 제공받는다고 했다가 중단되면서 방사청이 새로 협상을 하며 이 부분을 넣었다” 며 “그런데 이 부분이 무상이 아닌 유상 아닙니까?” 라고 묻자 황 감사원장은 “저희는 그렇게 파악하고 있다” 고 답변했다.

박 의원이 다시 “국민들에 무상으로 포장했죠?” 라고 질의하자 황 원장은“ 저희는 그렇게 파악하고 있다” 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