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KBS, 전통문화 상생 협약 체결
[전주] 한국전통문화전당·KBS, 전통문화 상생 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과 KBS 전주방송총국이 7층 대회의실에서 전통문화 협력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뉴스천지)

18일 KBS 전주방송국에서 전통문화 협력 MOU 체결

[천지일보 전주=이진욱 기자]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북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과 KBS 전주방송총국이 손을 맞잡았다.

18일 전주시에 따르면 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오태수)과 KBS전주방송총국(총국장 함형진)은 이날 KBS 전주방송총국 7층 대회의실에서 전통문화 협력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관련 콘텐츠 개발과 방송 등 양 기관의 전통문화 협력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전통문화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및 방송 ▲상호 보유하고 있는 전통문화 정보와 콘텐츠의 제공 및 활용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실시하는 공연 및 전시 등에 대한 홍보 및 방송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들에 대해 상호 적극적으로 지원키로 했다.

오태수 원장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전통문화 콘텐츠를 알려내는 데 전당만으로는 많은 한계가 뒤따른 게 사실”이라며 “영향력 있는 언론 매체와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하고 전당과 KBS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형진 총국장은 “KBS와 전당은 전통문화 콘텐츠를 전주시민들에게 어떤 형태로 어떻게 서비스할 것인지 고민해야 하는 공통점들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부분들에 있어 양 기관이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지 서로 협력하며 풀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