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에어컨 판매량 10만대 돌파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에어컨 판매량 10만대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월 출시한 동부대우전자의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 (제공: 동부대우전자)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올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지난 주말 10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월 에어컨 신제품 판매를 시작한지 4달 만에 만든 성과다. 한 시간에 31대씩, 2분에 1대 이상 에어컨을 판매한 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에어컨의 기본 기능인 냉방과 제습에 충실하고 제품 가격을 낮추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차별화 전략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의 약 35%를 차지하는 시장으로 동부대우전자는 현재 벽걸이형 2개 모델만으로 시장 점유율 두자리수를 넘어선 상황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에 새로이 인버터 벽걸이형 2개 모델을 출시, 벽걸이 에어컨 시장에서 점유율 15%를 충분히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제품으로 실내기 본체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도 온도센서를 적용, 사용자 주변 온도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올해는 고온현상과 함께 마른 장마로 에어컨 판매량전년 동기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국내 에어컨 시장 판매 규모는 작년 수준을 넘어서 220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