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의회 박춘수·유정심·서미정 의원이 17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호텔ICC에서 열린 제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광주시의회)

이은방 의장 “협의·협치의 정신 바탕, 시민 곁으로 깊숙이”

[천지일보 광주=이미애 기자] 광주시의회 박춘수, 유정심, 서미정 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7일 오후 대전광역시 유성구 호텔ICC에서 열렸다.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이 펼친 우수한 의정활동을 발굴·전파해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1년 동안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된다.

환경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는 박춘수 의원은 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시정 현안에 대한 감사와 견제, 대안 제시는 물론 노인과 장애인의 일자리 문제를 사회 이슈화하고 1회용품(칫솔, 면도기) 분리수거와 사회복지시설의 인권침해 예방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유정심 의원은 지방공기업의 행정과 재정을 전반적으로 살펴 집행의 투명성과 재정건전성을 확보하고 공기업 대표 선임과 관련하여 도덕성, 전문경영인으로서의 능력, 미래 비전 등을 검토해 경영부실의 근절과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또 환경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는 서미정 의원은 장애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각종 현장 의정활동과 장애인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의 제정 등 자치법규 제정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소외된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통합사회의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광주시 의회를 대표하는 이은방 의장은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한 상인만큼 이번 수상을 계기로 광주시의 의회가 합의와 협의·협치의 정신을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 곁으로 더욱 가깝고 깊숙이 들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