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령정보 검색 서비스 예시 화면. (제공: 줌인터넷)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줌닷컴을 서비스하는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각종 법률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법령정보 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법령정보 검색 서비스’는 인터넷상에 산재되어 있어 한번에 원하는 내용을 찾기 어려운 각종 법률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해 보다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

줌닷컴의 ‘법령정보 검색 서비스’는 국가법령정보센터와 법제처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정보의 최신성과 신뢰도가 높으며, 사용자가 궁금한 검색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관련된 ▲상위법과 ▲하위법 ▲최신 판례까지 검색 결과 안에 한번에 모아서 보여준다.

특히 이 서비스는 검색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과 검색 의도를 분석해 연관 정보를 한눈에 확인이 가능해 각종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크게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 관계자는 “용어부터 어려운 법률정보를 사용자가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줌닷컴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검색 엔진과 관련 기술력을 접목해, 각종 공공정보를 더욱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다양한 생활밀착형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법령정보 검색 서비스’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줌닷컴에 접속 후, 검색창에 법률과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