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지원단-서울 한영대, VR·창업활성화 협력 MOU체결
세종대 창업지원단-서울 한영대, VR·창업활성화 협력 MOU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와 서울한영대가 VR기술개발 및 창업활성화 지원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제공: 세종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세종대·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 창업지원단은 서울한영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지난 11일 세VR(가상현실) 기술개발 및 창업활성화 지원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종대와 서울한영대가 VR기술을 활용한 재활과 심리치료 활성화에 필요한 기술개발, 인력양성, 창업 활성화 등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이다.

이에 따라 양 대학은 ▲VR을 활용한 각종 기기 및 기술 개발 재활전문 인력 및 창업가 양성교육과 개발된 제품의 현장적용 지원 VR기술기반 재활기계 및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창업 활성화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세종대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으로서 VR 분야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지난해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2016년 대학ICT 연구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돼 모바일 가상현실 연구센터(총괄책임자 세종대 컴퓨터공학과 최수미 교수)’를 설치해 모바일 VR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ICT공학, 항공우주공학, 무용학 등 통합적 학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학생 창업기업인 나인브이알(NineVR)이 창업에 성공해 현재 VR플랫폼을 제공하고 있고, 올해 4월에는 국내 최초로 VR동아리인 유니브이알(UNIVR)이 출범한 바 있다.

신구 총장은 “세종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관련 창업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창업동아리 운영, 창업상담 및 재학생 인큐베이팅, 그리고 창업멘토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