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세 7만 4000원, 만 4∼5세 6만원 지원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셋째이상 영유아 부보부담보육료를 매달 지원키로 했다. 

시는 7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다자녀가정의 셋째이상 영유아(만3∼5세)에게 부모부담 보육료를 매월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부모부담 보육료는 어린집에서 정하는 보육료 중 정부가 지원하는 보육료를 제외한 보호자가 부담하는 금액에 해당된다. 2017년 기준 지원대상 아동은 1268명으로 연간 10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올해 지원금액은 만 3세는 7만 4000원, 만 4∼5세는 6만원이며 기존 어린이집 재원중인 아동의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는 없다.

신규 보육료 신청 아동은 관할 주민센터에 보육료를 신청 및 어린이집 입소시 셋째아임을 증빙하는 서류(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집에서는 보육료 결제 시 해당 아동이 부모부담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어린이집지원시스템을 통해 결제하면 된다.

그동안 인천시는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중 법정저소득층 아동에게만 부모부담 보육료를 지원해 왔으나 시의 저출산 문제 대처와 출산과 양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자녀가정 부모부담 보육료 지원조례 제정(6. 5 공포) 및 지원계획’에 따라 부모부담 보육료 지원을 한다.

부모부담 보육료 지원내용·지원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어린이집 소재 구청의 보육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