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융수 인천시교육청 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제공: 인천시교육청

행복한 학교체육 진흥을 위한 체육관계자 협의체 구축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박융수)이 2017학년도 상반기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회의를 지난 12일 시교육청 4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17학년도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는 인천시의회 손철운 의원이 신임 위원장으로 호선됐으며 각계각층의 체육 전문가들로 4명의 신임위원을 위촉해 총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원회의 주요기능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주요정책 및 각종 제도에 대한 사항을 논의, 학생 체력증진·학교스포츠클럽 내실화·학교운동부 육성, 체육 관계기관과의 연계 등 그 밖의 학교체육 진흥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심의한다.

오늘 회의에서는 인천시교육청의 학교체육의 기본방향, 중점과제에 대한 상황과 주요행사일정에 대해 체육교육 담당자와 협의했으며 위원회에서 겸임하고 있는 학생선수보호, 운동부지도자관리, 대회지원에 관한 규정에 대해 살폈다.

박융수 부교육감은 새로 위촉된 위원 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가 우리 인천 학교체육의 발전과 나아가 행복한 교육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활동을 기대한다”며 새로 위촉된 위원과 체육관계자를 위로하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 지난 12일 인천시교육청 4층 소회의실에서 인천시의회 손철운 의원이 신임 위원장으로 호선된 가운데 2017학년도 상반기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회의를 열고 있다. (제공: 인천시교육청)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