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걸스데이 패션크루 프렌즈-홍보대사’ 위촉
평창 조직위, ‘걸스데이 패션크루 프렌즈-홍보대사’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걸스데이. ⓒ천지일보(뉴스천지)DB

[천지일보 평창=김성규 기자] 2018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이하 평창 조직위)가 걸스데이를 오는 1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외신지원센터에서 대회운영인력인 ‘패션 크루(Passion Crew) 프렌즈’와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패션 크루는 조직위 정규 직원과 단기인력, 자원봉사자, 운영인력 등 총 8만 7000여명의 대회 운영인력의 명칭이다.

패션크루(Passion Crew)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슬로건 Passion Connected에서의 passion과 팀웍을 강조하는 Crew의 합성어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패와 대형 명함 전달에 이어 걸스데이가 패션크루의 인사말인 ‘아리아리’로 직접 인사를 전하고 대회에 참여할 한국체육대학 자원봉사자와 걸스데이가 나뭇가지에 나뭇잎을 채우는 ‘지문트리’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영훈 평창 조직위 인력운영국장은 “아리아리는 화이팅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이자 크게 사랑하는 소중한 당신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며 “조직위는 걸스데이와 함께 올림픽에 참여하는 전 세계인의 인사말로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올림픽은 최고의 실력을 겨루는 선수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 등 패션크루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준비할 때 성공할 수 있다. 걸스데이가 패션크루의 친구로 함께 함으로써 어느 대회보다 신나고 활기찬 평창올림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걸스데이는 앞으로 평창올림픽 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발대식과 G-100일 등 주요행사에 참석하는 등 각종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내년 2~3월 대회기간 중 대회운영인력의 사기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