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조감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림산업은 서울 성동구 뚝섬 지구단위계획 특별계획3구역에 공급하는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한강과 서울숲의 입지를 동시에 누리는 황금입지 조망에 ‘아크로’ 브랜드의 가치를 접목한 ‘컬렉션(collection)의 완성’이라는 컨셉으로 설계됐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주거·업무·판매·문화시설이 갖춰진 복합주거문화단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전용면적 91~273㎡, 총 280가구 규모인 2개의 주거동과 아트센터, D타워 등으로 구성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위치하는 서울 성수동 서울숲 인근 한강변은 센트럴파크와 허드슨강을 낀 미국 뉴욕의 맨해튼 주상복합 타운을 연상시키는 신흥 고급 주거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성수동은 서울숲과 한강이라는 천혜의 자연 조건과 함께 강남과 강북을 잇는 교통요지에 위치하고 있어 최상의 입지를 자랑한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분당선 ‘서울숲역’이 바로 접해 있으며 인근의 풍부한 도로망을 통해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성수대교를 건너면 압구정동과 바로 연결되고 영동대교를 넘어서면 청담동과 이어져 강남 접근성도 탁월하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서울숲과 맞닿아 있어 서울숲의 아름다움과 한강 조망을 365일 누릴 수 있다. 대림산업은 조망 프리미엄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트프레임을 도입했다.

아트프레임은 창문 프레임을 없애 거실과 주방, 욕실 등 집안 곳곳에서 서울숲과 한강의 풍광을 마치 한 폭의 그림과 같이 담을 수 있도록 만든 대림산업의 특화설계다. 20층까지는 기존 주상복합에서 볼 수 없었던 발코니를 적용했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는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를 적용해 리모델링으로 자유로운 공간 변경이 가능하다. 천장고가 일반 아파트 대비 60㎝ 이상 높은 2.9~3.3m이다.

로비에는 방문자 전용 엘리베이터를 따로 마련해 입주민과의 동선을 분리했고, 주차장은 고급차량을 고려해 광폭 주차공간(2.5mX5.1m)을 적용했다.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주택전시관은 7월 말 오픈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도산공원 사거리에서 성수대교 남단 교차로 방면 우측)에 위치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