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6일 중앙역 주변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왼쪽 2번째)과 신원남 도시주택국 국장(오른쪽 2번째)이 함께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불법유동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광고문화 개선과·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천지일보 안산=정인식 기자] 경기도 안산시가 지난 26일 중앙역 주변에서 제종길 안산시장, 시청 및 양 구청 광고물 담당공무원, 옥외광고협회 안산시지부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불법유동광고물 근절 캠페인 및 민·관 합동정비를 전개했다.

바람직한 광고문화 개선과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자 실시한 이번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은 ‘선진 광고문화 정착’ 어깨띠와 ‘불법 현수막 NO’ 피켓 등을 지참하고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시민 홍보를 실시했으며, 상업용 현수막게시대 이용 안내와 불법광고물 설치 사례 및 신고 방법이 실린 홍보물을 배포하며 캠페인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캠페인을 마친 후에 주요 가로변 불법 현수막 상습 게시지역을 순회하며 불법현수막과 벽보, 전단지 등을 수거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도시미관을 훼손하고 보행자와 차량 통행 불편을 유발하는 불법유동광고물 근절을 위해 지속적인 정비와 홍보를 통해 쾌적하고 깨끗한 명품 도시 안산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 지난 26일 중앙역 주변에서 제종길 안산시장을 비롯한 시청 및 구청 광고물 담당공무원 등 100여명이 불법유동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펼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