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26일 Sh수협은행 세종지점을 방문해 공익상품에 가입하고 있다. (제공: 수협은행)

어업인 복지기금 조성 지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Sh수협은행은 26일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소재 세종지점을 방문해 ‘어촌복지예금’과 ‘독도사랑카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김영춘 장관이 가입한 ‘어촌복지예금’은 도시와 어촌간의 교류를 위한 ‘어촌사랑 운동’ 지원 또는 어촌의 교육·문화사업 및 어업인 복지증진사업의 지원을 위해 예금 연평균잔액의 0.2%를 수협은행이 어촌복지기금으로 조성하는 공익상품이다.

‘독도사랑카드’는 독도 연구 및 보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카드이용금액의 0.1%를 수협은행이 부담, 독도사랑기금으로 출연하는 공익상품이다.

김영춘 장관은 이 자리에서 ‘어촌복지예금’ 통장을 봉급수령 계좌로 지정하고 “최근 연근해어업 생산량 축소 및 바다 생태환경 오염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수산업 및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국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수협은행은 매년 독도사랑카드, 독도사랑예금, 독도사랑학생부금 등 독도 관련 공익상품을 판매해 생긴 수익금 중 일부를 독도사랑기금으로 조성해 지난 1997년부터 3억 5500만원을 출연한 바 있으며, 사이버 독도지점을 통해 독도 수호의 염원을 결집하며 독도 홍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왼쪽 3번째)이 Sh수협은행 세종지점을 방문해 공익상품에 가입한 뒤 정만화 은행장 직무대행(왼쪽 2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수협은행)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