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에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슈가크래프트 특강을 개최한 모습 (제공: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국내 대표 여행기업 ㈜모두투어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서호관, 학장 이형근)가 최근 슈가크래프트 특강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문가특강은 호텔제과제빵학과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이 미리 전공을 체험하고 자신에게 진로가 맞는지 알아보도록 마련됐다.

서대문역 부근 위치한 서호관에서 열린 슈가크래프트 특강은 파티쉐를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슈가크래프트를 처음 접해보는 학생들도 제작이 가능하도록 재학생들과 교수진이 나서 함께 제작했다. 슈가크래프트는 SNS를 통해 이슈가 되고 있는 케이크 디자인 방법 중 하나로 설탕에 젤라틴을 섞어 꽃과 케이크를 비롯한 각종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먹을 수 있지만 설탕이 방부제 역할을 해 오랜 시간 보관도 가능하다.

슈가크래프트는 국내에 들어온 지 오래되지 않았지만 영국 황실에서 파티 케이크로 쓰인 영국의 전통 방식 케이크로 국내 크림으로 만든 케이크와 차별화되고 있다. 다양한 색깔과 피사체를 구현 가능해 돌 케이크, 프로포즈 케이크 등 고객의 주문에 맞춰 제작이 가능하다.

케이크 디자인과 슈가크래프트 심화 과정이 있는 서호관 호텔제과제빵학과정은 슈가크래프트의 본 고장인 영국의 BSG&NECTA 슈가크래프트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고 슈가크래프트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인 김지혜 교수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호관 관계자는 “슈가크래프트는 평소 고등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전문분야지만 이번 계기로 파티셰, 케이크디자이너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서호관은 2018학년도 신입생 우선 선발 모집을 하고 있으며, 아울러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입학도 시행하고 있다. 2017년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전형도 진행 중이다.

또한 서호관은 관광호텔경영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의 호텔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스타교수로 임용해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