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돌 ‘대박이’도 탄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이색 체험 ‘상어 투명보트’. (제공: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천지일보(뉴스천지)

KBS2 ‘슈돌’ 방영 후 이용객 급증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의 상어 체험프로그램 ‘상어투명보트’와 ‘샤크다이빙’이 ‘대박이’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부산의 대표 해양테마파크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부산아쿠아리움, 대표 송광호)은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7일 동안 상어투명보트의 이용객 수가 전주 대비 53%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 11일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에서 축구선수 이동국이 아들 ‘대박’이를 포함한 자녀들과 부산아쿠아리움 나들이에 나선 모습이 방송을 타면서다.

방송을 통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접한 많은 이들이 실제로 부산아쿠아리움을 찾으면서 단기간에 이용객이 급증했다는 것이 부산아쿠아리움 측의 설명이다.

▲ 슈돌 ‘대박이’도 탄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이색 체험 ‘상어 투명보트’. (제공: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천지일보(뉴스천지)

‘상어투명보트’는 바닥 전체가 유리인 보트를 타고 약 3000톤 크기의 수조를 돌며 그레이너스상어를 포함해 푸른바다거북, 부채가오리 등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람하는 국내 유일의 체험시설이다.

‘슈돌’ 방송 직후 부산아쿠아리움을 대표하는 이색 체험시설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용 시 해양생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지켜보며 전문 가이드로부터 각종 해양생물의 생태를 배우는 것은 물론, 먹이주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 부산아쿠아리움은 상어투명보트와 마찬가지로 국내 아쿠아리움 중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샤크다이빙’ 또한 ‘슈돌’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

▲ 슈돌 ‘이동국’이 직접 체험한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샤크다이빙’ (제공: SEA LIFE 부산아쿠아리움) ⓒ천지일보(뉴스천지)

샤크다이빙은 전문 다이버와 함께 상어가 사는 약 300만 리터의 수조를 스쿠버다이빙하는 특별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동국이 자녀들 앞에서 직접 스쿠버다이빙을 체험하는 모습이 ‘슈돌’을 통해 전파를 타자 방송 직후, 전주 대비 예약이 4배가량 증가했다.

또한 ‘상어 피딩타임’은 국내 아쿠아리움 중 가장 많은 상어를 관리 중인 부산아쿠아리움이 BRP(Breed·Rescue·Protect) 활동의 일환으로 상어의 적극적인 개체관리를 위해 매일 2회 진행하고 있다.

장명근 부산아쿠아리움 마케팅팀장은 “상어투명보트와 샤크다이빙은 오직 부산아쿠아리움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으로 상어를 비롯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보다 가까이서 생생하게 관람 가능하기 때문에 방학을 맞은 대학생 또는 한 번뿐인 인생을 온전히 자신에게 투자하는 욜로(YOLO)족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아쿠아리움은 VR, 터치스크린, 포그스크린 등을 통해 심해의 신비를 선사하는 최첨단 디지털 심해 전시관 ‘씨 앳 나잇(Sea at Night)’의 신규 개장을 기념해 다음 달 22일까지 ‘꽃보다 청춘&아빠의 청춘’ 이벤트를 진행한다. 학생증 제시 시 대학생 1만원 할인 또는 엄마, 아이 정가 결제 시 아빠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자세한 사항은 부산아쿠아리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