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해당 포스터의 (제공: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가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와 ‘제20회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는 지난해 MOU를 체결하고 패션일러스트레이션의 활성화 도모 및 한국 패션 문화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올해 2회째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을 공동 주관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 주제는 ‘한류와 디지털 패턴(Korean wave & Digital pattern)’이다. 한국 문화가 해외로 전파되는 현상인 ‘한류(韓流)’와 문양을 디지털화하는 ‘디지털 패턴’의 만남을 자유롭게 표현한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패션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오는 11월 13~16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며, 신청서 양식 및 공모전 요강은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와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은 1997년부터 참신한 패션 및 디자인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제패션디자인직업전문학교 패션디자인전공 김유진 학생(대상)을 비롯한 총 14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