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선 승리에 공헌한 경기도당 공로 포상자 시상식 전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발언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 경기=강은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1일 경기도 민심경청 최고위원회에서 야당이 문재인 대통령 안보 공세에 관련해 “정권교체로 끝난 줄 알았던 색깔론과 안보몰이가 또다시 도지고 있다”며 “참으로 이 고질병을 뿌리 뽑아내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추 대표는 “한미동맹과 안보를 이야기하지만, 그들의 동맹은 굴종을 강요할 뿐이고 그들의 안보는 변형된 색깔론에 불과할 뿐”이라며 “야당이 한미정상회담을 앞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국익의 견지에서 지지하지는 못할망정 뒤에서 발목을 잡고 비겁하게 공격하고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이 진실로 한반도의 평화와 국민의 안전을 바란다면 과연 이런 자세를 국민이 동의할 수 있겠는가”라며 “우리의 명백한 목표는 한반도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다. 안보를 빙자하거나 동맹을 팔아 정권을 유지했던 세력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한다면 우리 역시 그에 상응하는 긴장완화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해 바람직한 일”이라며 “동맹국인 한미양국의 이익에도 전적으로 부합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구세력들이 색깔론과 안보몰이에 몰두해서 한반도 평화 해법을 위한 논의 자체를 가로막는다면 스스로 ‘안보적폐 세력’임을 자인하는 꼴”이라며 “철 지난 색깔론, 황당한 안보몰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북한에 억류되었다 풀려난 웜비어씨가 결국 의식불명 상태에서 사망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며 “국가라는 이름으로 폭력을 행사하는 북한, 주권이라는 이름으로 인권을 짓밟는 북한, 더 이상 국가로서 인정을 받을 수 있겠는지 참으로 분노스럽다”고 했다.

추 대표는 “우리는 북한의 반인도적 행위를 규탄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노력하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는 점을 밝힌다”라며 “북한은 웜비어씨 사망에 대해 진상을 밝히고 사과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국제사회로부터의 고립과 제재는 계속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경고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 막말의 끝이 어디인지 정말 한심하고 개탄스럽다. 서울시당 위원장이 대통령에 대해 욕설과 막말을 내뱉다가 이제는 중진급 의원들까지 나서서 망국과 탄핵을 거론하기도 한다”며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든 사람들이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며 나라를 흔들고 망가뜨리려는 시도에 분노를 감출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당 지도부는 “대통령과 여당에 협치와 국회 존중을 요구하면서 뒤에서는 막말을 일삼는 이중적 행태는 국민의 이름으로 비판받아 마땅하다”며 “전당대회를 앞두고 선명성 논쟁이라고는 하지만 도를 넘어서는 막말에 민심은 등 돌리고 있음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