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희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왼쪽)과 호텔조리학과 과정 재학생들 실습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고등학교 기졸업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오는 8월 말 입학이 가능한 2017학년도 가을학기에 고등학교 기졸업자 및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입학지원을 받는다. 졸업예정자인 고3 학생들의 경우 2018학년도 신입생으로 지원 가능하지만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검정고시에 합격한 경우 가을학기부터 정규수업 출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서울연희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에서는 커피와 관련된 직업인 커퍼, 블렌더, 로스터, 큐그레이더 등을 양성하고 있으며, 커피에 대한 전문지식부터 바리스타 테크닉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특히 국제바리스타자격증, 국제바리스타대회 특강으로 학생들의 해외취업 준비를 지원한다.

서울연희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가공인자격증인 한식/중식/일식조리기능사 취득과 더불어 각종 요리대회 출전과 호텔 및 외식기업 인턴십 지원으로 맞춤형 취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실습위주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치열한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자격증과 대회수상, 대외활동 등 스펙을 쌓기 위해선 실습수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커피바리스타학과,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열정과 적성위주의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의 전공과정 정보와 신입생 모집요강, 입학지원 등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