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제공: 일동후디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일동후디스가 국내 차(茶) 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슈퍼푸드 카카오닙스를 선보인데 이어 카카오의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그대로 우려낸 ‘카카오닙스차’를 출시했다.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 고유의 풍미는 물론 몸에 좋은 항산화 폴리페놀까지 그대로 담아낸 건강 액상차로,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건강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L-카르니틴까지 배합된 0칼로리 액상차로 과체중을 걱정하는 중년이나 날씬한 몸매를 생각하는 여성층에게도 좋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초코릿의 주 원료인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유해산소의 작용을 억제해 혈액순환과 심혈관 건강, 두뇌활동 및 집중력 강화, 체지방 개선 등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폴리페놀의 여왕으로 불리는 카카오닙스에는 카테킨, 안토시아닌 등이 녹차나 홍차 대비 약 20배나 많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를 연료로 몸에 좋은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을 그대로 담아낸 액상차로 국내 최초이자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며 “세계적인 차 소비국인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도 잇따라 출시할 예정이”이라고 말했다.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가격은 1700원(500㎖)으로 가까운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