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독서교육 대표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이 ‘2017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에서 독서교육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은 브랜드가치 평가 전문회사 브랜드스탁과 연세대학교 B&B 마케팅연구센터가 교육브랜드 평가 시스템인 KEBI(Korea Educational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각 교육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인증제도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월등하게 높은 점수를 차지해 독서교육 부문 1위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독서논술프로그램 부문 1위를 수상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학년별 교과 연계 필독서와 학습 콘텐츠, 전문 독서지도사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교과 배경지식과 표현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최초 출시된 독서교육 브랜드로, 독서교육 부문의 전통성과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브랜드 영향력을 확고히 했다. 특히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과정 중심 평가가 확대되면서 근래 회원수가 20% 이상 증가하는 등 학부모들의 관심도 더욱 커지고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의 가장 큰 특징은 유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학년별로 요구되는 교과 성취 능력, 문제해결능력, 평가 대비 능력을 키워준다는 점이다. 매달 새롭게 선정하고 개발하는 필독서와 학습 콘텐츠는 교과 주제와 내용, 평가 유형을 최신 반영하여, 학생들의 학습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종류별 글쓰기, 토의·토론, 스피치 등의 창의적 표현 활동은 최근 확대된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교과 연계 도서를 기반으로 배경지식을 확대하고 창의적 표현활동을 하며서술형·수행 평가 대비를 돕는 유아 초등학생 대상 ‘생각하는 나무’ ▲국내외 명작 도서와 연계한 시사토론∙실전논술 활동으로 전략적 독해력을 강화하고, 논제 유형별 글쓰기와 통합교과논술 활동으로 수능과 논술고사 대비를 돕는 중 고등학생 대상 ‘소크라테스’ ▲밀도 높은 통사 수업, 지도와 사료로 사건 인과관계 읽기, 역사 소재 토의·토론 활동으로 구성된 ‘역사 특강 프로그램’ 등이 있다.

조호성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육사업본부장은 “올해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과정 중심 평가가 늘고 있어, 독서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창의력을 중시하는 앞으로의 교육 과정에 맞춰, 학생들이 독서를 통해 사고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등 다채로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