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KEB하나은행, 한국수자원공사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오른쪽)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 KEB하나은행)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와 1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하나은행의 적극적인 금융 지원 및 맞춤형 전문 서비스를 통해 한국수자원공사의 협력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함영주 하나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중소기업이 하나은행과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어려운 자금여건 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하나은행만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전문적인 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적극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최근 1년간 한국수자원공사와 거래관계가 있는 협력 중소기업에 대해 대출 금리를 우대해 주는 ‘동반성장 협력대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상생협력펀드’를 조성해 한국수자원공사의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망 중소기업에게 저금리의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에도 일조하기로 했다.

KEB하나은행은 다양한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과 기업승계 및 외국환에 대한 전문 상담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해 차별화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