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4차산업 3D프린팅 전문가 양성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4차산업 3D프린팅 전문가 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건물 모습 (제공: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인공지능과 로봇,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3D프린팅 등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거세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으로 기존 일자리에 대한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IT전문가에 따르면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는 대신 신기술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일자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견되며, 차세대 인재 양성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드론/로봇학과정, 융합보안학과정, 3D프린팅학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게 될 신기술에 필요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적응력과 경쟁력을 키우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별도로 자격증 취득 특강과 영어 교육,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기관과의 실무 인턴십 등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배양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취업, 대학원진학, 편입, 유학, 해외취업 등 전공 분야를 살려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내 취업지원센터에서 1:1 진로컨설팅도 별도 운영 중이다.

3D프린팅학과정 모집일정 및 원서접수는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