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 항공운항학과 재학생 모습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 항공비즈니스학과 대상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경기도 안산시 소재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20일 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항공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호전 미래관에서 예비 스튜어디스 교육을 진행한다.

예비 스튜어디스 과정은 글로벌 승무원을 양성하기 위해 항공운항과를 미리 경험해보고 스튜어디스 진로상담, 꿈에 대한 동기부여를 설정할 수 있는 특별한 수업이 될 것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항공과에서 진행 예정인 이번 프로그램은 이미지메이킹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헤어 교육과 인사예절, 비행 실습실에서 진행되는 기내 서비스교육, 기내 식음료교육, 기내 안전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한호전 기내항공실습실은 ‘Boeing 747’ 기종으로 실제 비행기 모형과 동일하게 제작돼 스튜어디스 업무를 상세하게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호전 항공운항학과 이소영 교수는 “서울항공비즈니스고등학교 항공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지난 4월에도 우리 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했었고, 학생들이 항공과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활동했다”며 “이번에도 항공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기대하며 예비승무원으로 거듭나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1989년 개교한 항공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학교로 현장감 있는 실무위주 교육을 전문으로 진행하며, 최근 3년간 교육부에서 지정한 최우수교육기관(BEST ACBS) 학교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실을 통해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며 국내외 항공사, 특급호텔, 여행사 등을 포함해 300여개가 넘는 항공호텔관광 전문기업들과 산학협력 및 MOU를 지속적으로 맺고 있어 재학생들의 취업을 지원 중이다.

현재 한호전은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도를 통해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의 직접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호텔카지노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소믈리에&바리스타 학과 과정 등 전 학과가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지난 14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진행 중이다.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