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영·유아 교육문화기업 ㈜동심(대표 정신)은 부설 교육 연구소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가 개발한 여름철 안전 관련 교육자료를 홈페이지 동심누리닷컴을 통해 배포 중이다.

모든 영·유아 교사들에게 제공되는 여름철 안전 교육자료는 여름철의 날씨와 안전 생활, 해충, 여름 용품, 물놀이 안전 수칙 등의 자료를 언어, 미술, 수·조작, 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 다각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물놀이 안전 캠페인 도구를 직접 만들어보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 홍보대사로서 여름철 안전을 홍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안전 교육에 더욱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철 안전자료를 기획·개발한 동심 교육 연구소의 책임 연구원은 “이번 여름철 안전자료는 원에서 손쉽게 아이들과 여름철 안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고 함께 건강하고 신나는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을 실천해보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동심 영유아교육생활문화연구소는 여름철 안전 교육 자료뿐 아니라 미세먼지, 대통령 선거, 단오 등 매 달 현안에 맞는 문제들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배포하고 있다. 관련 자료는 동심누리닷컴(www.dongsimnuri.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