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새정부 부동산 정책 세미나 21일 개최
주택도시보증공사, 새정부 부동산 정책 세미나 21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임대주택 정책 방향 모색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김선덕, HUG)가 ‘새정부 부동산정책 성공을 위한 전략 모색’을 주제로 오는 21일 동국대학교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 

HUG와 LH가 주최하고 ㈔대한부동산학회, 한국주택학회,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선 각계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여해 새정부 핵심 부동산정책인 ‘도시재생’과 ‘임대주택 공급’에 대한 올바른 정책방향을 모색한다.

1세션은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대한 과제와 방향, 소규모주택 정비 추진방안이다. 2세션은 ‘임대주택정책’에 대한 현황과 과제, 향후 추진방향 등이다.

세미나 참석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시민, 산․학․연 전문가 및 관계자, 도시재생활동가, 일반사업자 등 누구나 가능하다.

김선덕 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 및 임대주택정책에 대한 HUG의 역할을 모색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각계 전문가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주최자인 HUG는 주택도시기금 전담 운용기관으로 도시재생 및 임대주택사업에 기금 출․융자, 보증 등 정책금융을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 도시재생사업에 조직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도시경제금융지원센터’ 및 ‘주택도시금융2센터’를 신규 개소했으며 ‘도시재생 뉴딜 지원단’을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