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와 추경은 별개 사안… 일자리 추경위해 언제든 야당과 협의할 것”

[천지일보=이지영 기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정부의 일자리 추경안에 대해 “야당의 대승적 결단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최악의 실업난과 경기침체로 고통 받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자리와 경기 회생의 희망을 선물하는 최선의 일자리 추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언제든 야당과 협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오늘(16일) 우리당은 국회법 절차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상임위 개회 요구서를 제출했다”며 “일자리 추경을 6월 임시국회 내에 통과시키기 위해 예결위 종합심사와 조정소위 활동 기일 등을 감안한 판단”이라고 전했다.

이어 “추경 처리가 지체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갈 것이라는 절박함에 따름이다”며 “최악의 실업난에 고통 받고 있는 우리의 청년, 거듭된 경기침체로 시름하는 서민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다. 그것이 민생정당의 합리적인 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야당은 ‘인사’를 볼모로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노력을 발목 잡고 있다”며 “인사와 추경은 별개의 사안이다. 서로 발목을 잡는 정쟁의 도구로 활용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또한 “야당에 지난 대선 당시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겠다고 하는 자기반성과 약속은 정치적 수사였을 뿐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강 원내대변인은 “일자리 창출 등 경기 회복을 위한 골든타임이 지나고 있다”며 “그 절박함에 대통령이 직접 일자리 추경의 시급함을 야당과 국민에 호소했다. 일자리와 민생에 있어 정치권은 둘일 수 없다”고 호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