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5일 갑을상사그룹의 갑을장유병원은 여성 갱년기 질환 관련 의료 강좌를 개최했다. (제공: 갑을상사그룹)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 갑을장유병원은 산부인과 전문의 이병민 과장이 지난 15일 김해시 장유2동 주민센터에서 ‘여성 갱년기 질환의 이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70여명에게 의료강좌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갑을장유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이병민 과장은 이날 강연에서 폐경, 갱년기, 여성호르몬, 갱년기 관리 방법 등 여성들이 평소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또한 갱년기 관리방법 등에 관해 평상시 궁금한 사항을 요약해 질의응답을 통한 쌍방향 강의를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갱년기를 현명하게 대하는 방법에 대해 이병민 과장은 “갱년기란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거쳐 가는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이며 질병이 아닌 자연 현상이므로 걱정하거나 두려워하기보다는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2011년 갑을상사그룹 갑을의료재단의 소속병원으로 편입된 갑을장유병원은 경상도 내 권역응급의료 지역센터 중의 하나로 산부인과뿐 아니라 인공관절전문센터를 비롯한 척추디스크 전문센터, 스포츠외상전문센터 등 외상전문센터와 내시경전문센터, 종합검진센터, 인공신장센터를 개설해 지역 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