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스탠드형 3kg 미니 드럼세탁기를 출시하고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다고·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3kg 용량 초소형 드럼세탁기로, 그 동안 인기를 끌었던 벽걸이형에서 파생시킨 스탠드형 제품이다. 기존 대용량 드럼 세탁기에 비해 크기를 1/4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표준세탁뿐만 아니라 아기옷 세탁, 퀵 세탁 코스를 포함해 8가지의 다양한 코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음식물이 자주 묻는 아기의류나 기저귀 등은 아기옷 코스를 선택하면 섭씨 60도의 뜨거운 물로 삶음 세탁이 가능하며 고급 소재 의류는 소프트 코스를 채용해 일반 소재 세탁물과 구분하여 세탁할 수 있게 했다.

꽃잎 모양 표면의 드럼으로 세탁력은 높이고 옷감 손상 줄였으며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채용, 전력소비량을 30% 가까이 절감시켰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사용자 방향으로 15도 기울어진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 등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했다. 화이트, 핑크, 블루 등 3가지 색상의 제품이 출시된다.

동부대우전자는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일본 시장을 필두로 향후 소형 드럼세탁기 시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에 전략상품으로 수출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