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오전 폭발사고가 발생한 서울 연세대학교 제1공학관 1층에 폴리스라인과 함께 경찰이 출입을 차단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박정렬 기자] 서울 연세대학교 제1공학관 건물에서 13일 오전 8시 40분경 특정인을 겨냥한 테러로 의심되는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김모 교수가 손목과 목, 가슴 등에 화상을 입고 세브란스병원으로 후송됐다. 김 교수는 부상 정도가 심각하지는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있던 목격자의 증언에 따르면 이번 폭발은 김 교수 연구실 문 손잡이에 쇼핑백이 걸려 있었고 김 교수가 쇼핑백을 교수실로 가지고 들어가 쇼핑백 안에 들어 있던 작은 상자을 열자 폭발이 발생했다.

사고가 발생하자 테러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찰특공대가 폭발물 탐지견을 데리고 추가 폭발물 수색에 나섰지만 다행히 더 이상의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다.

▲ 13일 오전 폭발사고가 발생한 서울 연세대학교 제1공학관에서 경찰특공대가 폭발물탐지견과 함께 폭발물 수색을 마친 후 건물을 나와 이동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오후가 되자 제1공학관 건물 1층 출입문을 가로막았던 폴리스라인이 걷히고 폭발사고 현장인 이 건물 4층 김모 교수의 연구실 앞 복도 양쪽만 경찰에 의해 출입이 차단돼 있으며 수사인력은 모두 철수한 상태다.

교수 연구실이 있는 건물은 비교적 오래된 건물로 김모 교수실 앞 복도에는 CCTV가 설치돼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 13일 오전 폭발사고가 발생한 서울 연세대학교 제1공학관 4층 복도. 오후가 되자 1층 폴리스라인은 걷히고 4층 사고현장 앞 복도만 경찰이 출입을 차단하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