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공개된 신천지-한기총 교리비교 영상에 대한 교계 반응이 뜨겁다. 신학대학생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한 것은 물론 ‘신천지 교리가 맞다’고 인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한국교회에 충격을 줬다. 신천지-한기총 교리 전쟁도 더욱 가열되는 분위기다. 아울러 본지에도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코너를 지속해달라는 독자의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본지는 신천지예수교회와 개신교 대표 연합기구인 한기총 소속 교단의 교리를 독자 스스로 판단해볼 수 있는 코너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II’를 선보인다.
 

61. 계 9장의 이만만(마병대)

▶ 한기총의 증거

“2억 명의 중국 민병대이다”
- 순복음 조○○ 목사 ‘요한계시록 강해’ 중

마병대의 수는 이만만이니 내가 그들의 수를 들었노라 이만만이라고 하는 것은 계산을 하면 2만에다가 1만을 곱하면 2억입니다. 군대의 수가 2억이 유브라데 강을 건너서, 지구 최후의 전쟁이 붙을 것이라는 장면을 벌써부터 준비하는 것이다. 그런데 이만만의 군대를 가진 나라는 중국밖에 없다. 유브라데 강에서 놓여남을 받은 네 천사들이 나아가서 2억의 군대를 동원해 유브라데 강을 건너가 전쟁을 하도록 한다. 이 전쟁은 후 3년 반 동안에 일어날 아마겟돈 전쟁이다. 이 2억의 군대가 손마다 현대 무기를 가지고 침공해들어간다.

 

▶ 신천지의 증거

“사단에게 속한 악한 영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의미이다”

계 9장의 이만만의 마병대가 2억 중국 민병대라면, 중국은 사단의 군대를 만드는 국가란 말인가? 또 이만만을 ‘2×10000×10000=2억’으로 계산하는 계산법은 성경에 없는 마귀의 계산법이다. 성경에 사울이 죽인 자가 천천, 다윗이 죽인 자는 만만이라 했다(삼상 21:11). 이 계산법대로라면 사울은 백만 명, 다윗은 일억 명을 죽였단 말인가? 성경에서 천천 만만이라고 말한 것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수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단 7:10, 계 5:11).

또한 전쟁을 할 때 사람이 말을 타고 조종하는 것같이 영들은 이 땅의 육체를 말(사 31:3)을 삼아 타고 역사하기에, 말과 탄 자를 마병대로 비유한 것이다. 따라서 계 9장의 이만만의 마병대란 사단에게 속한 악한 영들이 헤아릴 수 없이 많다는 의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