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식]

LG생활건강, 차앤박 ‘아쿠아 수딩 토너’

▲ LG생활건강 CNP 아쿠아수딩토너. (제공: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풍부한 수분감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줘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CNP 차앤박화장품의 ‘아쿠아 수딩 토너’를 출시했다. ‘아쿠아 수딩 토너’는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바른 후 일시적으로 피부온도를 4도가량 감소시킨다. 또한 보습성분이 피부진정과 함께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증발을 차단한다. CNP 차앤박화장품은 ‘아쿠아 수딩 토너’ 출시를 기념해 200㎖ 정품 용량과 함께 100㎖ 용량의 추가 증정품을 함께 구성했다. 제품은 롯데닷컴, 신세계몰 등 온라인 몰과 CNP 공식 온라인 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2기 락토프리 체험단 모집

▲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공: 매일유업)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2차 대규모 락토프리 체험단 이벤트 ‘소화가 잘되는 우유 요리왕 101’의 참가자 1000명을 모집한다. 제공되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활용한 레시피 후기를 작성해 개인SNS에 올린 후 등록하면 ‘소잘 요리왕’ 후보자격이 주어진다. 평가순위에 따라 LG트롬 의류건조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등이 제공된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2005년에 국내에서는 최초로 출시된 락토프리 우유로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 점유율 약 98%(2017년 4월, 닐슨 데이터)를 차지하고 있다. 평소 우유를 마신 뒤 복통, 방귀, 설사 등의 불편한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소는 그대로 담았으며 일반우유와 비교해 칼슘 함량을 2배로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월에 총 2017명에게 ‘소화가 잘되는 우유’ 무료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1차 락토프리 체험단을 모집했으며 2015년에는 임상시험을 통해 락토프리 우유가 유당불내증 증상 완화에 도움 된다는 사실을 입증한 바 있다. 또 프리미엄 커피 전문점 ‘폴 바셋(Paul Bassett)’을 비롯해 다양한 카페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는 등 배탈 증상으로 우유 섭취에 불편함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소화가 잘되는 우유’로 우유를 마시는 즐거움을 되찾고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CJ 비비고김치, ‘듀폰 포장혁신상’ 금상

▲ 2017 듀폰포장 혁신상 금상을 받은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 용기.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국제 패키징 어워즈인 ‘듀폰 포장 혁신상’에서 비비고 김치가 금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발효식품을 제어하는 기술로 듀폰 포장 혁신상을 받은 것은 비비고 김치가 최초이다. 가스, 효모가 발생하는 발효식품의 특성에 맞게 특수 개발한 필터와 밸브, 누름판 등을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해 제품에 적용했다는 점에서 극찬을 받았다. 특수 설계한 투명 누름판으로 용기 내부의 김치 상단을 덮어 김치의 맛품질을 유지하고 효모 발생을 최대한 억제하도록 한 것이다. 또 발효가스를 제어하는 신소재인 멤브레인 필터과 외부에서의 산소 유입을 방지하는 일방형 밸브를 하나로 결합해 용기를 밀봉함으로써 발효식품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기술적으로 제어했다.

비비고 김치 패키징 개발자인 이병국 CJ제일제당 패키징센터 책임연구원은 “비비고 김치 듀폰 포장 혁신상 수상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치열한 고민의 산물이자 성과”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포장기술 R&D를 통해 최상의 제품 맛 품질 향상은 물론 한식의 지혜가 집약돼 있는 김치의 본래 가치를 재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